투자 정보

주주 여러분들께

 

주주님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해 시애틀의 날씨는 1년 내내 정말 “원더풀”했었습니다. 이런 기후가 계속된다면 시애틀의 경제 발전에도 엄청나게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하면서, 금년에도 경기 회복과 더불어 아름다운 날씨가 계속 되기를 희망 합니다. 

저희 유니뱅크도 2013년은 기념비적인 해가 되었습니다. 우선, 은행 설립 7년이 되어서 금융당국으로부터 신생은행” (“De Novo Bank”)으로 취급받는 딱지를 떼게 됨으로써 경영의 자율성을 가지게 되었으며, 신축한 은행 건물이 99 하이웨이 선상에 3층으로 우뚝 서게 되었고, 은행은 사상 최고의 순익 299만불을 기록 하였습니다. 자산은 16% 증가해 2 1 8백만불이 되었고, 세전 자산 수익율은 2.20% 비교 그룹의 평균 보다 월등히 높아서, 700 비교 은행들 중에서 상위 4% 그룹에 속하는 준수한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이렇게 우수한 영업 실적을 있었던 것은 주주님들의 끊임없는 침묵의 성원 덕분이온 , 이사회는 기쁜 마음으로 이번에 현금배당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배당기준일 (Record Date) 2 14일자로 U&I Financial Corp. 주식을 소유하신 주주님들에게 배당일(Payable Date) 2 28일에 주당 25센트씩 현금배당을 계획입니다. 주당 25센트의 이번 현금배당을 투자 수익율로 계산하면 주당 5달러에 주식을 구입하셨다는 가정하에 5.00 % 수익율이 됩니다.   

아시다시피 저희 은행은 지난 4년간 줄곧 이익금에 대한 배당을 실시하여 왔습니다. 사상 유례없던 불경기를 겪으면서 많은 주주님들께서 현금배당을 간절히 원하셨기 때문에, 2010회계년도와2011회계년도에 계속 이익금의 90% 현금 또는 현금과 주식을 혼합하여 배당해 드렸었습니다. 그러나, 경기 회복기미가 확실시 되어가는 2012회계년도에는 주식으로 배당을 하였습니다. 주식으로 배당하는 것이 좋은 이유는, 첫째, 은행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라 필요시 되는 자본을 축적할 있고, 둘째, 주주들이 배당을 받는 해에 바로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난 주총 이후 일부 주주님들께서 강력히 현금배당을 원하셨으므로 약속대로 일단 2013회계년도에는 현금배당을 실시합니다.

한가지 유념하여 주실 것은, 감독 당국의 규정에 따라서 은행은 항상 일정한 자본비율을 유지하여야 하는데, 현금 배당을 계속하게 되면 자본 축적이 되지 않아서 자본비율이 부족하게 되고 성장이 한계에 부딪히게 된다는 사실 입니다. 그러나, 배당을 주식으로 하게 되면, 자본이 이익금 만큼 계속 증가하게 되므로 은행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현금배당 보다는 주식배당이 바람직스럽다는 점을 주주님들께서 널리 이해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2013년말 기준으로 주식의 장부가격은 $6.00 되었습니다. 이사회는 은행을 적정한 규모로 신속히 성장시켜서 주주님들을 최대한 만족하게 드리기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사회는 어느 경우에도 모든 결정을 항상 주주님들의 의견을 존중하여서 결정해 나갈 것이며, 주주님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받기에 부족함이 없는 이사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주주님들은 유니뱅크의 주인 됨에 자부심을 가지시고, 은행의 계속적인 발전을 위해서 계속 성원해 주시기 바라오며, 이웃 친지들에게 편리하고 친절한 5스타 유니뱅크를 이용하시도록 자신있게 권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금년 해도 여러분들의 가정과 사업위에 경제의 파아란 하늘이 희망의 빛으로 아름답게 비추어 마음을 환히 트이게 주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2월 17일

 

유앤아이 지주회사 회장                          

부회장 사장    

 

  

U & I Financial shares are traded on the Over-The-Counter Bulletin Board (OTCBB) with the ticker symbol “UNIF.”

Investor Relations 
Stephanie Yoon
SVP & Senior Planning Officer 
(425)275-9727

Stock Transfer Agent
Computershare
250 Royall Street
Canton, MA 02021
(800)962-4284

Market Maker
Steven Canup
B. Riley & Co
(310)689-2226

UniBank acts as neither agent nor broker in these communications or resulting transactions and makes no representations as to the value of its stock or the relative “fairness” of any asking or offered price. Non FDIC insured. Not a deposit or other obligation of, or guaranteed by, the depository institution. Subject to investment risks, including possible loss of the principal amount invested.